> 학교소개 > 교육서비스헌장

교육서비스헌장


『석관중학교 서비스헌장』

 

 우리 석관중학교의 전 교직원들은 민원인과 교육수요자들에게 최상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뢰와 존경을 받는 공직자상을 정립해 나감과 동시에 교육현장의 교육력 제고를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면서 아래 사항들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1.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1. 모든 민원사항을 민원인과 교육수요자 편에 서서 생각하고 처리하며, 결과에 만족하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1. 품위 있고 교양 있는 태도와 말씨로 민원인과 교육수요자를 맞이하겠습니다.

 1. 제공하는 교육서비스가 불만족스러울 경우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1. 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오는 중압감에서 벗어나 밝고 명랑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1. 전교직원들은 반부패 청렴의식에 관한 연수를 강화, 청렴의식 확립에 노력하여 맑은 석관교육에 노력하겠습니다.

 1.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활성화로 교육에 대한 알권리를 보장하고, 학교 운영 계획 수립과 집행과정에 다양한 의견과 요구사항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상과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 표준」을 정하고 모든 교직원들이 이를 성실하게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 민원인과 교육 수요자를 대하는 자세 】 

 

학부모님께서 자녀 교육 문제를 상담하기 위해 학교를 방문하신 경우 해당 교직원을 직접 만날 수 있도록 정중하게 안내하겠습니다.

모든 민원인과 학부모님들에게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저는 ○○부에 근무하는 교사 ○○○입니다.”라는 인사 말씀을 드리고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안내하겠습니다.

학부모님께서 만나고자 하는 교사가 수업중일 경우에는 수업 종료 후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부재중일 때에는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며, 필요시에는 용건사항에 대한 답변서를 상세하게 작성하여 우편 또는 학생 편으로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과 학부모님께서 우리 학교를 방문하실 경우 학교 내 사무기기(PC, FAX, 복사기 등)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상 가정방문을 희망하실 경우 시간과 장소를 정하여 담임교사가 방문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전화로 민원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에도 친절하게 민원을 해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항상 상냥한 태도로 교양 있고 품위 있는 표준어를 사용하겠습니다.

 

 【 민원인과 교육수요자를 위한 상담전화 개설 운영 】 

 

직접 학교를 방문하지 않고 전화통화로 모든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상담전화를 개설?운영하겠습니다.(붙임 : 민원 내용과 연락하실 곳 참조)

■ 평일은 08:30 ~ 16:30, 토요일(1,3주)은 08:00 ~ 12:30에 전화를 받아 처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석관중학교 교사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상담 내용을 일지에 기록하고, 열람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 상담전화 수신 후 즉시 답변할 수 없는 사항에 대하여는 확인 후 전화연락을 드리거나 답변서를 작성하여 우편 또는 학생 편으로 송부하겠습니다.

■ 교직원이 부재중일 때에는 직접 전화를 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통화를 마친 후에는 “전화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를 드리고, 민원인 보다 늦게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민원내용과 민원 불만사항에 대한 조치 】 

 

■ 상담전화 운영과 민원처리를 불친절하게 했을 경우 해당 교직원에게 엄중한 주의 촉구와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교직원 중 근무자세가 적절하지 못한 공무원이 있을 경우 교장실로 연락해 주시면 반드시 시정하고, 그 조치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내용과 연락하실 곳 】

연락처

민원내용 

담당부서 

전화번호 

 학사일정

교무부

 962-2276 

 전입학

교무부

962-2276

 상담활동

진로상담부

964-6097

 생활지도

생활지도부 

968-3618

 예체능 교육활동

 체육보건부

968-3618

 제증명 발급

 행정실

 962-2275 

 학교회계예산운용

 행정실

962-2275

 학교급식

 급식실

965-2282

 Fax

965-2245   

 학교 주소

 우 136-150) 서울특별시 성북구 한천로 528

 

【 고객만족도 조사 】

 

학교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7일 이내로 학교운영위원회 및 관계자 협의를 거쳐 채택 여부를 결정한 후, 추후 학교운영계획에 반영시키도록 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5일 이내 해당 학부모님께 전언 또는 답변서를 작성하여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 보다 나은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상담전화 개설 운영과 고객만족도에 대한 조사와 평가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여 각 가정으로 송부하겠습니다.

 

민원인과 학부모님께 바라는 협조사항

 

 우리 교직원들은 교육애와 사명감을 갖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민원사항이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참여 있으시기 바랍니다.

■ 학교는 일반 행정관서와는 다소 차이가 있음을 감안하여 주시고, 성실하게 일하는 과정에서 경  험부족 등으로 인하여 다소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더라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긍지와 보람을 갖고 학생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잘하고 있는 점을 알려 주시면 다른 교직원들에게도 전파시켜 학교에서 제공하는 교육서비스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